본문 바로가기

15대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APAA Korea(아시아변리사회 한국협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PAA는 1969년도에 탄생한 이래 지적재산권 전문가들로 구성된 저명한 컨소시엄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APAA 21개 회원 그룹들 중에서도 우리 한국협회는 아시아 IP 현안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을 수행하고, 실용적이고 집단적인 해결을 위한 노력을 선도 함으로써 APAA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협회는 네 차례의 APAA 이사회와 두 번의 총회를 유치한 바 있으며, 특히 2022년도 부산 이사회는 APAA Korea의 위상을 아시아권 내외로부터 재조명 받는 성공적 이벤트로가 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라는 거대한 물결은 IP 업계에도 기회와 도전을 동시에 던지고 있습니다. 팬데믹은 우리의 업무 인프라가 어때야 하는지를 일깨워 줬습니다. 4차산업혁명 기술의 진보와 혁신은 패권 경쟁에 기름을 붓고 있습니다. 이 모두는 우리 IP 서비스가 변모해야만 할 이유와 원인을 제공하고 있고, 앞으로 우리 협회의 책임있는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수 밖에 없음을 인식하게 합니다.

APAA Korea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자신의 정체성을 성찰하고, 국내외 지식재산권 단체와의 협업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다양성과 창의성이 꽃피는 조직으로 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PAA Korea가 지적재산권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PAA Korea 회장 유병호

로그인